코골이무호흡 치료 양압기 종류와 주요 기능

코골이무호흡 비수술 치료 방법 중에 양압기에 대해 알아본다. 수술의 경우 비용도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재발 가능성도 높다. 특히 직장인들은 수술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 부담감 때문에 비수술 코골이 무호흡 치료법을 선호한다.

코골이 비수술 치료법, 1_양압기

양압기의 역할?

양압기란 산소호흡기처럼 공기를 인위적으로 끊임없이 기도에 불어 넣어 주는 장치이다. 이를 통해 막혀 있던 기도가 열리면서 편안한 호흡이 유지되고 산소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진다. 따라서 원활한 산소 공급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치료기이다.

코골이 무호흡 치료 양압기의 종류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정압식 양압기(CPAP)

정압식 양압기는 수면중 지속적으로 같은 압력의 공기를 주입하는 방식이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치료의 기본으로 양압기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종류이며,
압력을 입으로 전달해 주는 다양한 마스크의 사용이 가능하며,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맞는 양압기의 적정 압력을 찾아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둘째. 기도이중 양압기(BIPAP)

정압식 양압기와 달리 기도이중 양압기는 들숨과 날숨에 따른 각기 다른 압력이 주입한다. 들숨 시에는 일정한 압력을 가하고, 날숨 시에는 들숨 보다 적은 압력을 가해 호흡을 할 때 느껴지는 압박감을 해소해 준다.
때로 환자가 폐질환이나 근골격계질환, 뇌혈관질환 등으로 날숨이 어려울 경우 기도이중 양압기 사용이 효과적인다..

셋째. 자동식 양압기(AUTOPAP)

환자의 필요에 따라 들숨과 날숨을 자동으로 압력을 조절해 는 양압기이다. , 공기 압력에 대한 부담이 가장 적으며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다.
CPAP[continuous positive airway pressure]와 BIPAP[biphasic [bilevel] positive airway pressure]등에 적응이 어려울 경우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단, 자동 조절센서의 기능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다소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상담안내상담신청오시는길